나의 이야기/허접한 나의 일상

방향지시등 켜기에 대하여

늘청화 2009. 11. 7. 09:04
내가 평소에 운전하면서 방향 지시등 켜기에 대하여 느낀것을 적어 보고자 합니다.
나는 방향 지시등을 켜는 것은 남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본다.
도로교통법에도 방향전환시에는 반드시 켜도록 되어 있지만 요즘 보면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고
방향전환하는 운전자 분들이 너무나 많은것을 보고 왜 켜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생긴다.
본인을 위한 것인데.....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변경할시 혹 내가 보지 못하고 변경시는 사고로 연결될수 있지만
방향지시등을 켜고 변경시는 혹 내가 못 보더라도 상대방이 방어 운전을 해 주던지 아니면 경고
경적이나 전조등으로 주의를 주므로로서 
  첫째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수 있으므로 나를 위해서 필요하고
  둘째는 상대방 운전자에게 나의 의사를 전달 하므로 상대방 운전자에게 주의를 부탁하는 것이므로
            서로간에 일어날수 있는 사고를 방지 할수가 있다고 본다...
 
그래서 방향지시등은 귀찮다고 안켜도 되는 것이 아니고 사고 방지를,
나의 안전을 위해서 꼭 켜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