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싣고 배를 한번 타보면 별것 아닌데
처음 탈때는 경험이 없으니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혹 도움이 될까해서 적어 봅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배를 못탑니다.
자기 차량을 배에 싣고 배타고 제주가는
방법과 제주에서 올때
★완도항에서 제주항까지는
2시간 40분 소요
2026.3월18일 15:00 출항
실버클라우드호
날짜에 따라 출항 횟수는 많을 때는 3회 적을때는 1회 출항하는데 날짜에 따라 출항
횟수가 달라서 시간등 상세한 것은 홈페지
참조하세요.
★예약하기
1.저는 "배닷컴"에서 예약 했으며
여객과 차량을 함께 예약 합니다.
2.예약을 하면 여객에 대해서만 계좌와 금액이 핸드폰으로 알려줍니다.
"저는 가상계좌"결재 했습니다.
차량요금은 여객 결재가 끝난후에 알려주므로 여객 결재만 하면 됩니다.
3.여객에 대한 결재를 끝난후
차량에 대해서 금액 및 결재계좌
연락 옵니다.
차량은 크기에 따라 다른데
스포티지의 경우엔 140,080원
차량 종류에 따른 가격표는 홈페이지 가면 알수 있는데 참고하고 연락오는 금액이 최종 금액입니다.
4.차량 결재가 끝나면 예약완료
연락이 오는데 모바일 티켓은 출항
하루전에 카톡으로 옵니다.
여객 티켓과 차량 티켓 2가지가 옵니다.
이때 꼭 승객과 차량에 대한 정보가
예약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후
다르면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바로 잡습니다.
(제주에 올때 동행자 이름과 차종이 달라 연락해서 수정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주의사항등 승선과 차량선적 대한
상세한 내용을 보내 주는데
차량의 선적은 1시간30분 전까지 오라고 하는데 1시간 전에만 가도
될겁니다. 조금 일찍 도착하는 것이
마음이 편해서 저는 1시간 20분 전에 도착했습니다.
★당일 승선 및 차량 선적
1. 차량은 완도항 3부두
(저는 3부두로 되어 있던데 티켓에 표기되어 있음)로 가면 되고
2. 안내에 따라 차량 줄을 서서 안내원 요구에 따라 모바일 차량티켓과 신분증 보여주면 되고 안내하는 되로 차량몰고 선적한후
내려서 여객터미널로 이동합니다.
(차량선적시 운전자만 타고 동승객은 내려서 여객 터미널로 갑니다.)
3. 선적한후 여객터미널에서 동승객과 만나서 일반도서 가는 게이트와 제주가는 게이트가 분리되어 있는데 제주가는 게이트에서 티켓하고 신분증 보여준후 통로 따라서 가다보면 숭객 모바일 티켓과 신분증 다시 확인합니다
4. 배에 올라가면 티켓 보려주면 직원이 좌석에 따라 안내해 줍니다.
이제 승선은 절차는 끝났습니다.
저는 좌석이 아닌 방으로 구입해서 눕기도 하고 앉았다가 선상을 배회하기도 했습니다.
★내릴때는 간단합니다.
운전자와 동승자 같이 차량에 탑승하여 대기 합니다.
차량고정 밧줄풀고 나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차례로 운전하여 배에서 내리면 됩니다
이때 운전자와 동승객이 나눠서 이동해서 이산가족 될뻔했어요
(내릴때는 탈때와 달리 운전자와 동승자가 탑승해서 같이 내리는 걸 몰라서...)
★제주에서 완도항으로 올때★
*완도항에서 올때와 차이는 별로 없는데 한가지 모바일티켓에 지정된 차량선적 부두로
이동하면 안내에 따라 차량선적후
셔틀버스 타고 국제여객터미널로
이동하면 됩니다.
안내에 따라 동승객 먼저 이동하고
운전자는 차량선적 한후에 셔틀타고 국제여객터미널로 이동합니다.
*제주항에는 면세점과 선물가게가 있으니 혹 준비 못했으면 여기하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완도항->제주항
제주항->완도항으로
차량선적하여 여행을 할수 있습니다.
자세히 적어 본다고 이야기가 길이졌는데 조금이나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