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민둥산을 예전에 억새보러 갔었는데 그때는 돌리네연못을 못봐서 요즘 핫하게 떠오르기에 큰맘먹고 한번 다녀왔다. 한국의 알프스, 미니 백록담이란 엣칭이 붙을 만큼 초록초록하니 정말 예뻤다.돌리네쉼터까지 차로 올라가서주차하고 올랐는데 별도의 주차장은 없고 쉼터 주변이나 길 옆에 주차 가능한 곳에주차하고 올라가면 된다.여기서 정상까지는 0.9km 20~30분 정도사진찍고 돌리네연못 둘레길을 천천히 돌아 왔는데 대략 왕복 1시간 40분 정도 걸렸다.오늘 아름다운 민둥산과돌리네연못을 잘 봤다.돌리네쉼터돌리네연못 바로 아래까지는 임도로 편하게 갈수 있다.여기가 좀 경사가 그리 어렵진 않다.담색어리나비우연히 연구진을 만났는데 날개 뒷면이 어리하고해서 붙여진이름이라고 하고 오이풀을 먹는다고 한다.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