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근리평화공원은
6.25때 피난민중에
북한군이 숨어들었다는 정보에
미군에 의한 양민학살 사건에
희생자를 추모하기해
만든 공원이다.
작년 5월에 들렸는데 4월 보다는
그때가 장미 개화해서
아름다웠던 것 같아요.
장미가 피면 아름다워요.








위령탑


기념관

조각상


노근리 쌍굴 사건 입구쪽 현장 탄흔


쌍굴 뒷편쪽 탄흔
당시에 공포에 떨었던 시간
얼마나 힘들었을까?

'국내여행 > 충청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세종 송암사_독특한 돌탑과 돌건축물로 유명하다. (0) | 2026.06.09 |
|---|---|
| 영동 월류봉의 낮과 야경 (0) | 2026.05.07 |
| 상소동 산림욕장 (0) | 2025.11.17 |
| 베롱나무가 예쁜 반야사와 풍경이 아름다운 월류봉 (1) | 2025.08.02 |
| 추풍령역 급수탑 공원 (0) | 2025.06.01 |